독일 레스토랑 : Ratsstube German Restaurant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2023/01/02 11:58

Ratsstube German Restaurant

독일 음식, 요리는 넓게 독일 문화권인 오스트리아, 스위스 북부 지역 음식 문화를 포함한다. 흔히들 영국 음식처럼 독일 음식을 단순하고 그저그런 음식으로 취급하기도 한다. 물론 독일음식은 그 종류가 그리 많다고 할 수는 없다. 또한 프랑스 음식이나 이탈리아 음식처럼 화려하지도 않다. 오히려 투박함을 미학으로 삼는 듯 하다.

하지만 투박함 속에는 정겨움과 근본적인 맛을 포함하고 있다. 일본식 돈까스가 세계적인 음식이 되기 위한 그 가장 근본에 독일의 슈니첼(Schnitzel)이 있으며 소시지와 맥주가 있다.

방콕의 정통 독일 레스토랑을 찾아보면 항상 Ratsstube가 추천 레스토랑에 포함되곤 한다. Ratsstube는 독일문화원이 방콕에 설립되던 시기에 함께 오픈한 독일식 레스토랑이다. 벌써 30년이 훌쩍 넘었다고 한다.

독일문화원
Goethe Institute

괴테 하우스라고 불리는 독일문화원은 싸톤 쏘이1 쏘이 괴테 안에 자리하고 있다. 태국과 독일의 언어와 문화 교류를 위해 시작되었던 괴테 하우스는 1958년부터 시작되었다. 파야타이 로드에서 시작된 괴테 하우스는 이후 프라아팃 로드로 이사했다가 1988년 마침내 현 장소로 최종 이사를 마치고 이후 계속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리고 오늘의 베스트 레스토랑 역시 이때 첫 문을 열고 지금까지 괴테하우스의 독일 음식점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Ratsstube의 오너는 독일과 태국 커플이 만나 만들어진 레스토랑이다. 현재는 첫 오너는 세상에 없고 그들의 딸 K. Anne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Ratsstube는 원래의 오너처럼 독일과 태국의 문화와 맛을 함께 담고 있다. 그래서 더욱 특별하다.

정통 독일식 음식 메뉴도 있지만 Ratsstube는 태국 음식도 메뉴에 올라있다. 어떤 경우에는 독일식에 태국식 매운 맛이 가미된 메뉴도 있다. 그래서 독일과 태국의 특징을 모두 포함한 베스트 메뉴들도 꽤 있으며 오랜 세월 단골들이 이곳에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주말이라면 예약을 꼭 해야할 정도로 고정 손님들이 꽤나 많은 곳이다. 주중은 물론 주말에 독일 문화원을 즐기며 독일 음식과 그 유명한 맥주 그리고 체리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방콕에서 가성비 최고의 독일 음식점 Ratsstube를 추천한다.

메뉴


Frankfurter 280B : 가장 보편적인 독일식 소세지로 깔끔하고 느끼하지 않다. 곁들여지는 사워크라우트는 독특한 식감과 맛이다. 소세지와 함게 먹으면 담백해진다.


Caesar Salad 240B : 전형적인 시저샐러드. 평범하다.


Basil Pork Steak 320B : 독일식 폭찹스테이크에 태국식 매콤한 바질 소스를 곁들였다. 추천메뉴


Viennaschnitzel(Park) : 돼지고기 슈니첼에 토마토 소스와 치즈를 곁들인 소스를 얹어먹는다. 스파게티 면과 야채